KT,공공분야 접목 가능한 초거대 AI 도입 전략 및 관련 서비스 소개
작성일 2024.02.25조회수 1,075
AI기술혁신 전환 위한 초거대 AI세미나 개최
국책연구소, 지자체 등 충청권 70여 개 공공기관 참여 높은 관심 보여
KT가 충청권 70여 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KT 초거대 AI 세미나’를 개최하고 공공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KT의 초거대 AI 기술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25일 밝혔다.
KT충남/충북광역본부 주최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3일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국책연구소, 지자체, 금융권 등 충청권 공공기관 70여 개 소속 담당자 220여 명이 참석해 KT의 초거대 AI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초거대 AI 동향 및 도입 전략 △공공분야 초거대 AI 적용 방안 △초거대 AI가 적용된 KT 사례 △AI 운영을 위한 Cloud 인프라 등을 활용한 각 공공기관에서의 디지털 혁신 방향성이 제시됐다.
또 카이스트 AI 대학원 최재식 교수를 비롯한 국가 인공지능 전문기관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AI 정책연구팀 윤창희 팀장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AI 기술 동향 및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해 관심을 끌었다.
기사 전문 확인 (URL 클릭)
[출처] 김재옥 기자 | 충청일보
당사 웹사이트에 공유된 모든 보도 자료는 부분적으로 발췌되었습니다. 콘텐츠는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원래 게시자의 재산으로 유지됩니다.
원본 게시자의 허가 없이 공유 콘텐츠를 무단으로 복사, 복제 또는 재배포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