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PRESS
첨단과학기술 강군 도약, 육군 M&S 국제학술대회
작성일 2024.11.12조회수 228

12~13일 대전컨벤션센터

이장우 시장 "과학기술 강군 육성 적극 지원"


[대전=뉴시스]제17회 육군 M&S 국제학술대회가 12~1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사진=대전시 제공). 2024. 11. 12

 

제17회 육군 M&S 국제학술대회가 12~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학술대회에는 민·관·군·산·학·연 M&S 관련 분야 전문가 1500여 명이 참석해 100여 편의 주제 발표와 토의를 통해 육군의 강군 도약을 위한 모형화(Modeling)·모의(Simulation) 기술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12일 첫날 학술대회는 육군본부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이장우 대전시장의 환영사 및 신진교 국방과학연구소 부소장의 축사와 기조연설, 패널 토의, 국제 M&S 회의 등이 진행됐다.

이날 기조연설은 한남대학교 이승철 총장, KAIST 최재식 교수와 미국 IBM 토니 바스티안 부문장이 맡았으며 이어서 '미래국방산업 R&D정책 발전방향'을 주제로 패널토의가 진행됐다.

국제 M&S 회의에서는 '선진 국방 M&S기술, 정책현황 공유'를 주제로 국외 M&S 네트워크 확장 및 국내 제품 방산수출 기반 마련 방향에 대해 논의가 진행됐다.

 

 

기사 전문 확인 (URL 클릭)

 

[출처] 곽상훈 기자 |  뉴시스


당사 웹사이트에 공유된 모든 보도 자료는 부분적으로 발췌되었습니다. 콘텐츠는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원래 게시자의 재산으로 유지됩니다.

원본 게시자의 허가 없이 공유 콘텐츠를 무단으로 복사, 복제 또는 재배포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