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PRESS
인이지, AI KOREA 2022서 공정 최적화 인공지능 예측 솔루션 제시한다...
작성일 2022.09.26.조회수 1,620

인이지(대표 최재식)는 오는 9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4홀에서 개최되는 ‘AI KOREA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인이지는 정확한 인공지능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산업공정의 생산 효율성, 최적화, 예지보전을 위한 AI 예측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인이지의 고객은 국내 메이저 제조사, 화학사, 발전사, 반도체 공정 제조사이다. 인이지 측은 "자사 설명 가능 인공지능 예측기술의 우수함은 세계에서도 인증받은 기술로 산업공정의 생산성 향상, 최적화, 예지보전 분야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그 실효성을 입증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할 INFINITE OPTIMAL SERIES™는 산업공정(석유/화학/제철금속/시멘트/유리/발전/반도체)의 공정 최적화를 통한 비용절감을 위한 인공지능 예측 솔루션으로, 산업공정의 에너지 절감, 비용 절감, 생산성 향상, 품질 향상을 실현한다.

INFINITE OPTIMAL SERIES™는 공정 과정에서 전기료 및 에너지 비용을 절감해 공정에 사용되는 operating cost를 절감해 준다. 지속된 공정 운영으로 잦은 고장이 예상되는 공정기의 고장을 예측하고 진단하여 고장으로 인한 막대한 손해를 방지한다. 생산량 예측 오차 차이를 감소하고 생산품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운전원에게 최상의 가이던스를 제공해 최적의 운영을 도와준다.

인이지 관계자는 “공정 최적화 AI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신규 국내고객 발굴, INFINITE OPTIMAL SERIES™ 홍보, 현재 국내 고객 대상 마케팅 및 관계 강화, AI KOREA 2022에서 지원하는 해외 바이어 매칭 활용을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고 이번 전시회 참가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한국 철강산업 POSCO 스마트 고로에 용광로 쇳물 온도예측 오차 25% 감소, 연료비 연 647억 절감(누적 2,500억 원), 한국발전소 동서발전에 튜브 누설 감지 기존 대비 62시간 조기 감지, 누유 조기 진단 통풍정지 27.5시간 조기 감지, 국내 대형 발전소 최초 500일 무고장 운전 등 성과를 이뤘다. 현재 국내 중심으로 실효성을 증명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일본 진출을 목표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벡스코(bexco)가 주관하는 ‘AI KOREA 2022’는 AI에 관한 모든 것을 확인해볼 수 있는 종합 전시회이다.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 블록체인 특구, 국제금융단지, 해양수도인 부산의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전시관은 AI 교육관, AI 기술관(&부산 AI특별관), 블록체인관, 메타버스관, 스타트업관으로 구성되며, △IT EXPO BUSAN 2022 △CLOUD EXPO KOREA 2022가 동시 개최된다.